자유경제원 누리집 전희경 사무총장 강연 모습 캡처

새누리당이 '교과서 국정화 전도사'라는 별칭을 얻은 자유경제원 전희경 사무총장을 20대 국회의원 새누리당 비례대표 9번 순위로 공천을 하자 제주시민단체가 4.3을 왜곡한 인물이라며 즉각 공천 취소를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23일 성명을 내고 "교과서 국정화를 지지하며 선봉에 섰던 인물로 특히 제주 4․3을 왜곡하는데 앞장섰다는 점에서 제주4․3의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바래왔던 제주도민들로서는 납득할 수 없는 공천 결과"라며 "새누리당은 4․3왜곡 전희경 비례대표 공천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성명에서 전희경 총장의 과거 강연 내용을 알리면서 "정당한 공권력 집행이 이뤄졌으나 그 과정에서 결과적으로 민간인 희생이 빚어졌다는 그런 식의 기술이 아니고 무엇 때문에 시작되는 것인지 학생들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고 경찰력의 투입에만 방점을 찍어서 무고한 민간인에 대한 탄압이다. 역사적 사실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공권력에 대한 반감을 심어주고 있다”는 발언 내용을 그 이유로 들었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또  자유경제원이 펴낸 <현행 역사교과서 오류의 실태>에서 “제주 4․3 폭동사건을 기술함에 있어서‘폭동’을 빼고, 4․3사건으로 표기했고, 그 원인이 47년 3․1절 행진시 경찰 발포인 것처럼 오도하고, 48년 4월3일의 폭동을 가치중립적 내지 긍정적 함의를 가진 ‘무장봉기’, ‘저항’으로 표현했다.”는 내용을 공개하면서 "제주4.3에 대한 역사왜곡"이라고 주장했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특히 "전희경 사무총장이 4․3은 정당한 공권력 집행이라고 왜곡했지만 이미 대한민국 대통령은 국가의 잘못에 대해서 제주 4․3 제주도민들과 4․3유족들 앞에서 사과까지 했다"면서 "결과적으로 새누리당의 전희경 비례대표 공천은 그동안 4․3의 진실을 향해 싸워왔던 제주도민들에 대한 도전이고 4.3희생자와 유족들을 두 번 죽이는 일"이라면서 새누리당의 즉각적인 공천 취소와 제주4. 3유족에 대한 공식사과를 요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