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사진제공=제주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좌용택)은 3월 23일(수) 오후 3시 30분 제2회의실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및 재배치, 치료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한 서귀포시교육지원청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장, 교감, 특수교사, 의사, 교수, 학부모 등 특수교육관련 전문가 11인으로 구성된 서귀포시교육지원청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설치 및 운영이 명시된 기구로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배치 및 재배치와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지원과 관련된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할 목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진단·평가 자료를 근거로 특수교육대상자 3명을 적합한 장애유형 선정 및 희망학교에 배치 및 재배치했다.

또한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치료지원 서비스 3개 영역 신청자 35명 모두를 치료지원대상자로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학생들은 개인에게 적합한 특수교육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정도 및 교육욕구 등을 고려한 정확한 진단·평가와 학생 및 학부모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하여 적합한 교육환경 배치를 목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개별화 교육과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