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기관방문 주요업무보고 모습 <사진제공=제주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좌용택)은 3월 23일(수) 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이석문 교육감과 도교육청 실ㆍ국ㆍ과장을 비롯하여 교육지원청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교육’의 실현을 위한 주요업무를 보고하고, 교육현장 지원계획과 교육감 공약 실천 계획, 기관 운영 및 사업 개선 현황, 교육 현안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2016년도에 질문으로 소통하면서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질문이 있는 교실수업,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 수업과 평가방법 개선으로 학생의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안전교육 강화와 학생 건강 증진 및 비만예방 관리 지원으로 건강과 안전을 중시하는 교육을 강화하게 된다.

또한 학교별 현안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맞춤형 현장행정 지원을 실현하게 된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공약 실천 계획을 주요업무계획에 반영하여 공약 과제를 추진하게 되며,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학교폭력 예방교육 강화’, ‘건강을 지키는 친환경 급식’, ‘체력을 증진하는 체육교육’, ‘지역사회와의 협력’교육에 더욱 힘 기울이게 된다.

또한 2016년에는 <보․물․섬 내고장 서귀포시> <생각키움 독서․토론교육>, <ᄒᆞᆫ디 행복한 문화예술교육>, <즐거운 학교스포츠클럽>을 역점지원과제로 지정하여 교육현장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석문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2016년 제주교육은 질문’이라는 제주교육의 기치를 강조하고, 교육지원청은 덜어내고 지원하여 학교를 우선하는 현장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2016년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시스템을 만들어‘모두가 행복한 제주교육’의 실현에 다 함께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