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학생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일방적으로 주입하던 것이 과거의 교수・학습 패러다임이었다.

그러나 요즘은 지식 베이스를 바탕으로 하여 교수와 학생, 학생과 학생들이 서로 주고받는 다방향 교수・학습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창의성이나 인성, 협업 능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강조하는 스마트 교수・학습 시대가 도래했다.

제주국제대학교(총장 고충석)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이지연 교수)는 이와 같은 교수・학습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지난 3월 30일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기 JIU 비전 아카데미 ASK Do 과정>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부홍식 교무처장, 강철준 경영사업단장을 비롯한 대학관계자와 재학생 1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프로그램은 3월 30일(수)부터 6월 8일(수)까지 10주 동안 매주 2시간씩(수요일 오후 5시~7시) 운영된다.

JIU 비전 아카데미 ASK Do 프로그램은 국내 저명한 강사진을 초빙하여 강의를 실시하고, 총장 및 운영위원, 지도교수 등과 함께하는 야외 체험활동(“제주의 자연과 문화의 속살을 살피다”)을 함은 물론, 배운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는 팀 별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등 교육 내용을 흥미롭고 다양하게 꾸몄다. 그 외에도 학습법 관련 1:1 상담 체제를 구축하고, JIU 필독 추천도서 30선을 무료로 제공하여 그것을 읽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는 학생 30명이 참가하게 되며, 10주 간의 교육 과정과 체험 활동 등이 끝나면 수료증을 수여하고, 프로젝트 수업에 대해서는 팀 별로 상대 팀을 평가하는 방식을 통해 우수 팀을 선정하고 시상식도 거행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