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제주관광협회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와 제주특별자치도인재개발원(원장 김영주)은 제주 관광 만족도 제고를 위한 「찾아가는 도민 친절교육」을 4.4~5일 양일간 제주웰컴센터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 교육은 관광협회가 “제주 관광의 질적성장” 실현 사업의 일환으로 친절 서비스 교육 전문 성정화 CS강사를 초빙하여 도내 관광사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대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제주 공항·만에서 입도 관광객을 처음 맞이하는 종합관광안내소 직원들도 전원 참석한 가운데, 2016~2018년 “한국방문의 해”에 국민 참여 친절운동으로 전개되고 있는 “K스마일 캠페인” 동참 확대와 국내외 관광객맞이 인사, 미소 등 응대 방법 및 관광안내 등에 대한 친절서비스 실천 방안 등을 점검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친절 마인드도 배양시킴으로서 제주관광 고품격 대고객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협회 관계자는 제주 재방문 관광객 증대 및 글로벌 수준의 제주관광 환대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제주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고객감동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앞으로도 친절 서비스 제고를 위한 관련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 이라 말했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기획팀(064-741-8755)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