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곡절 끝에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가 끝났다.

제주지역은 3군데 선거구에서 야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모두 당선됐다.

그동안 각종 여론조사에서 우위를 지켰던 제주시을 선거구 새누리당 부상일 후보도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에게 참패를 당했다.

지역 민심은 정당보다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인물을 선택한 것이다.

이번 총선에서 승리한 강창일, 오영훈, 위성곤 당선자들은 당선 첫날부터 바쁜 일정을 보낼 것으로 보인다.

14일 오전 8시 강창일 당선자 선거 사무실 전경

제주시갑 강창일 당선자는 오늘 오전에 당선자 교부증을 받은 후 당선 인사를 다닐 예정이다.

서귀포시 위성곤 당선자는 아침 일찍부터 서귀포 시내에 나와 시민들에게 당선 인사를 전했다.

14일 아침 서귀포시 위성곤 당선자 페이스북에서

제주시을 오영훈 당선자는 유권자들에게 먼저 서면으로 당선 인사를 보냈다.

제주시을 오영훈 당선자

[오영훈 당선자의 당선인사]

오영훈의 승리는 깨어있는 제주시민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존경하는 제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유권자 여러분!

먼저 모든 조건이 열악한 상황에서 부족한 오영훈을 당선시켜 주신 제주시민과 유권자 여러분, 그리고 자원봉사자와 지지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김우남 의원님을 비롯한 여러 도의원과 당원동지 여러분께도 고마운 말씀을 전하는 바입니다.

특히, 선거기간 동안 페어플레이를 해주신 부상일·오수용·차주홍 후보께도 깊은 위로와 격려를 드립니다.

오늘 저는 깨어있는 제주시민의 위대한 힘을 보았습니다. 오영훈의 승리는 평소 깨끗한 정치를 염원하는 위대한 유권자의 승리입니다. 그리고 구태정치를 청산하고 새로운 제주의 정치를 실천하라는 위대한 제주시민의 명령인 것입니다.

지금부터 저는 당선자 신분으로서 강창일·위성곤 당선자와 함께 제주의 현안과 갈등을 해결하는데 적극 앞장설 것입니다. 아울러, 제가 약속한 대로 선거 기간 동안 일어났던 여러 갈등을 풀고 화해와 상생의 정치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선거기간 동안 제주시민과 유권자 여러분께 오영훈이 약속한 정책과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오영훈을 당선시켜 주신 위대한 제주시민과 유권자 여러분, 그리고 자원봉사자와 지지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16. 4. 14  4·13총선 제주시을 당선자 오영훈 드림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