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남주고

남주고등학교(교장 한상용)는 지난 4월 23일(토) 본교 라이프스토리 동아리 회원과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위원장 김형걸) 및 동홍동주민자치센터(동장 김명규) 공무원들이 동홍동주민센터 아트홀에서 동홍동 독거 어르신 9분을 모시고 ‘동홍동 어르신 이야기’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동홍동 어르신 이야기’ 사업 소개, 만남의 시간(팀별 자기소개, 팀 이름 정하기, 가정방문 일정 정하기 등), 화분만들기를 통한 원예⦁웃음치료 순으로 진행됐다.

‘동홍동 어르신 이야기’ 사업은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손자가되어 말벗이 되어드리면서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덜어들이는 한편, 어르신들의 삶을 이야기로 풀어낸 자서전을 선물하여, 어르신들의 귀중한 추억자료를 남겨드리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청소년들에게는 세대 공감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도록함으로써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배려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작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남주고등학교 라이프스토리 동아리 회원들은 어르신들의 가정을 1주일에 한 차례 방문하여 말벗봉사 및 안마봉사를 실시하며,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동홍동주민자치센터 공무원들과 함께 어르신을 모시고 한 달에 한 차례씩 문화 체험을 실시하고 그 활동 결과를 모아 연말에 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