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박물관(관장 오대길)은 오는 6월 2일(목)과 3일(금) 이틀에 걸쳐 제주교육박물관 주관으로 전국교육박물관장협의회를 개최한다.

제주교육박물관을 비롯하여 서울교육박물관, 한밭교육박물관, 충청북도교육박물관, 강원도춘천교육문화관, 경상북도교육연구원 교육자료관의 전국 6개 시도교육청 소속 교육박물관장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교육박물관의 전문성 제고 및 활성화 방안, 교육박물관의 전시 및 학술 교류, 전국교육박물관장 협의회 구성 등의 안건 및 교육박물관과 관련된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6개 교육박물관 외에 교육박물관 설립을 예정 내지 추진 중인 7개 시도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교육박물관 설립과 운영에 관한 노하우도 얻게 된다.

협의회 첫째 날에는 6개 참가 교육박물관이 전시 현황, 2016년도 주요 사업 등을 소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고, 이어서 안건 논의, 협의회 결성, 협의회 규약 제정을 통해 교육박물관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정하고 향후 지속적인 회합의 토대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둘째 날에는 제주4·3평화공원, 해녀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자연문화유산센터 등의 제주 도내 소재 공립박물관을 둘러보며 협의회 개최지인 제주의 자연과 역사를 이해하는 자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