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교육원(원장 윤양섭)은 지난 6월 11일(토)과 오는 6월 18일(토), 2일간 발전기(교육경력 10년 이상 20년 미만)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중등 교직 생애 주기별(발전기) 생활인성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질문과 대화로 함께 나누기’라는 주제로, 교직 생애 주기 발전기 교사의 생활인성 지도에 관한 다양한 사례 나눔과 지도 방법의 공유를 통해 교사의 생활지도 전문성을 함양시키고자 실시되고 있다. 특히, 발전기에서는 ‘회복적 생활교육과 학교 시스템 구축’을 중점적으로 편성·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공동체의 자기 돌봄 프로세스로, 갈등을 인정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성장과 배움을 얻는다는 생활지도 방법이다.

2016 중등 교직 생애 주기별 생활인성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는 발전기 연수에 이어서 성장기(교육경력 4년이상 10년미만) 교사 대상으로 6월 25일(토)과 7월 2일(토)에‘소통과 참여로 함께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운영하며, 심화기(교육경력 20년 이상) 교사 대상으로 7월 9일(토)과 7월 16일(토)에‘이해와 공감으로 함께 사랑하기’라는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윤양섭 탐라교육원장은 ‘2016 중등 교직 생애 주기별 생활인성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통해 생활지도에 고민이 많았던 선생님들이 지도방법을 익히고, 다양한 지도경험을 공유하여 현장성 있는 생활인성지도 역량 강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