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문)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에서는 7월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청소년과, 학부모진로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에서는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상담과 심리검사가 상시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매주 다양한 직업군의 실무와 관련된 진로탐색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이 외에도 월1회 직업현장을 찾아 직업소개 및 체험을 통해 실제적인 직무 경험의 장을 제공하는 ‘현장방문 직업체험’도 운영되고 있다.

7월에는 매주 네일아트 실습 및 방향제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7월 2일 ‘현장방문 직업체험’으로 가죽공예 공방에서 휴대폰케이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월1회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진로교육을 돕는 ‘학부모진로교육’이 운영되고 있다. 자녀이해를 위한 ‘에니어그램 성향 진단’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 되었으며, 다가오는 7월 16일에는 ‘자녀코칭기술, 공감과 수용’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제주시지역 초·중·고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꿈과 끼를 키우며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교육 역량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은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747-5417, 정현교 팀장)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