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의 국정개입 행위 의혹이 잇따라 불거지며 박근혜 대통령 퇴진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민중총궐기 제주위원회도 26일 성명을 내고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했다.

민중총궐기 제주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이 인정할 수 밖에 없었던 최순실의 국정개입 행위는 실로 상상을 뛰어넘는 충격"이라며 "연설문 사전보고와 수정뿐만 아닌 외교와 안보, 통일, 인사에 이르기까지 개입한 정황을 보면 한국 권력순위가 최순실,정윤회,박근혜라는 세간의 소문이 결코 허투루 들리지 않을 정도"라고 비판했다.

민중총궐기 제주위원회는 "지금까지 보여준 국정운영 능력과 정책만 하더라도 박근혜 대통령이 물러나야 할 이유는 차고 넘친다."며 "그런데 이제 최순실이라는 일개인이 국정을 좌지우지해 왔다는 믿을 수 없는 사실까지 확인된 이상, 더 이상 박근혜 대통령은 국가를 운영할 자격이 없다."고 퇴진을 촉구했다.

이어 "더군다나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014년 소위 정윤회 문건유출 사태를 국기문란 행위라며 범죄행위로 규정한 바 있다."며 "최순실 게이트의 국기문란 정도가 결코 당시보다 덜하지 않고 본인이 연설문 등 국가기록물을 유출한 당사자임을 인정한만큼 박근혜 대통령도 이젠 수사대상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하지만, 수사대상 당사자가 검찰 등 사법기관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권한을 지닌 대통령직을 유지하는 이상 최순실 게이트의 진실이 명백하게 밝혀지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최순실이 권력의 몸통임이 세상에 드러난 이상 박근혜 대통령은 임기 내 개헌은커녕 헌법상 보장된 남은 1년여의 임기동안에도 자신의 책무를 다할 수 없음이 명약관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니만큼 이제 박근혜 대통령은 그만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 스스로 인정했듯이 연설문 하나부터 청와대 인사까지 최순실에게 의지하는 대통령은 더 이상 직을 유지할 필요도 없고 자격도 없다."며 "국가 운영 자격과 능력도 없고, 스스로 범죄행위를 저지른 박근혜 씨는 즉각 퇴진하라."고 촉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