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시오렌터카(대표 정호규), ㈜피플카쉐어링(대표 강석현), ㈜번영렌터카(대표 최윤철, 이병희), ㈜올로케이션(대표 임사권)은 11월1일 제주특별자치시에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내에 공동사업 홍보 및 상호 업무연계 협력에 필요한 사항 지원 등을 약속한 이번 협약에 따라, 피플카쉐어링은 타시오렌터카 · 번영렌터카와 함께 다양한 목적으로 제주도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니즈 충족과 사업적 영역 확장을 위해 풍부한 카쉐어링 노하우를 제공,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타시오렌터카는 제주도 렌터카 협동조합 11개사가 속해있는 제주 토속업체다. 제주시 렌터카업체 중에서는 최초로 차량 대여 시 스마트 모빌리티까지 함께 저렴한 금액으로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피플카쉐어링은 국내 최고의 차량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로케이션과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 빠르게 전국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번영렌터카는 2005년 사업을 개시한 이래 다양한 렌터카 사업모델 노하우를 보유한 업체로서, ㈜피플카쉐어링과 함께 기존의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여 전국 진출 확장 사업의 총판을 계약하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안에 제주도에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24시간 무인예약 카쉐어링 시스템을 구축, 런칭할 계획이다. 서로가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 기대되어, 이들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