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연정 제안에 대해 지지 의사를 표명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원 지사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안희정의 당당함이 좋다"며 "진영만을 중심에 놓고 세상을 보고, 벽을 넘어서 연대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그래서 어쩌면 국민이 자신들의 진영이라는 착각 속에 살아가는 자들보다 그의 시도가 아름답다"고 밝혔다. 

<출처 원희룡 제주도지사 페이스북>

원 지사는 이어서 "어쩌면 그의 연정 발언에 대한 나의 지지가 그가 속한 진영(?)에서 더 많은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어 가만히 지켜보려 했다"면서 "나에게도 역시 그가 속한 진영도 대한민국이요, 우리국민이기에 나도 안희정의 연정 구상지지를 하는 용기를 내보았다"고 공식적으로 안희정 지사의 연정 제안을 지지한다는 의사를 표시했다. 
특히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을 즐겨 사용한 그의 진영에서 비로서 그 주장을 실천하려는 그의 당당함을 응원한다"면서 그 이유를 "이제 대한민국은 함께 하지 않으면 더 멀리 더 앞으로 나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안희정 지사의 대연정 제안은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인 문재인 전 대표, 이재명 성남시장도 반대 의사를 표시하고 있어 이번 원희룡 지사의 공개 지지 발언 표명에 대한 정치적 해석이 분분해 질 전망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