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경훈, 이하 재단)은 ‘문화가 있는 날’에 거리, 광장,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청춘마이크’ 사업에 참가할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문화예술가 8팀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2017년 2월 10일(금)부터 23일(목)까지 제주문화예술재단을 통해 실시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한 ‘청춘마이크’ 사업은 전문 문화예술인을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지원자를 선발하여,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 직업인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클래식, 전통예술, 대중음악, 무용, 마술, 마임, 융·복합 공연 등 장르에 제한이 없다. 선발된 팀은 17년 3월에서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에 총 5회의 공연 기회를 얻고, 팀당 1회 공연 시 인원에 따라 80~200만 원의 공연료를 지급받게 된다. 아울러 이와 별도로 공연에 필요한 장비 등도 지원받는다. (팀별 인원에 따른 1회 공연당 지원액) 1인 80만 원, 2인 120만 원, 3인 160만 원, 4인 200만 원)

‘청춘마이크’ 사업에 응모하기를 원하는 제주지역의 청년문화예술인은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http://www.jca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s://www.ncas.or.kr/main/)에 업로드 하면 된다. 또한 팀구성원들이 모두 참여한 3분 이내의 공연 동영상을 웹하드((www.webhard.co.kr) ID: jcaf9814 / PW: 12345)에 업로드 해야 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 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 안내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문의 : 제주문화예술재단 생활문화청년예술지원팀 064-800-9163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