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3주기를 맞아 제주에서 내달 14일부터 16일까지 <사월꽃 '기억'문화제'>가 마련된다. 특히 기타리스트 신대철씨가 제주를 찾아 희생된 단원고 학생들의 '버킷리스트' 공연을 기획할 예정으로 주목된다.

제주416기억위원회는 '천개의 바람이 머무는 곳 제주입니다.'를 주제로 4월 14일부터 추모 기획전시를 시작으로 추모공연과 추모행사 등을 마련한다고 22일 밝혔다.

15일 제주시 탑동 해변공연장에서 진행될 추모공연은 기타리스트 신대철씨가 국제대학교 실용예술학부 대중음악과와 제주지역 음악인, 시민사회단체 등과 함께 기획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주국제대학교 대중음악과에는 음악이 꿈이었던 세월호 단원고 희생자 7명이 지난해 명예입학 했다. 당시 신대철씨는 세월호 유가족과 대학측을 연결, 단원고 학교밴드 'ADHD'에 속했던 희생 학생들의 버킷리스트를 음악인들과 함께 문화공연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한 바 있다.

참사 3주기인 16일에는 추모문화행사와 모금운동을 갖는다고 위원회는 전했다.

제주416기억위원회 관계자는 “유채꽃 피는 4월, 제주에 도착하지 못한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기억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기억하고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걸음에 함께 손잡아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416기억위원회는 오는 27일 제주도의회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갖고 3주기 행사의 내용을 자세히 전할 계획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