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제주해군기지에 입항할 미국 이지스함 스테뎀함(USS Stethem).@America's Navy

미국 해군 이지스구축함인 스테뎀함이 오는 25일 제주해군기지에 입항한다. 미국 해군의 제주해군기지 입항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군은 "한미 연합 해상훈련을 마친 미국 해군의 이지스구축함 '스테뎀함(USS Stethem)'이 군수적재와 승조원 휴식을 위해 25일 제주민군복합항(제주해군기지)에 입항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테뎀함은 미국 해군이 개발한 이지스 전투체계를 탑재한 구축함으로 한 척으로 다수의 적 항공기와 전함, 미사일 등을 제압하는 게 가능해 중요 전략무기 중 하나다.

스테뎀함의 규모는 길이 153.8m, 너비 20.4m, 만재톤수 8400t으로 최대 속력은 32노트고 승조원은 약 340명이다.

해군 관계자는 "외국 함정으로는 처음 제주에 기항하는 스테뎀함은 2017년 독수리 훈련 참가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21일 강원도 동해항에서 군수적재를 한 후 동해상에서 이뤄진 한미연합 해상전투단 훈련에 참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스테뎀함은 제주민군복합항 입항기간 동안 한·미 해군장병 간 친선교류, 사회복지시설 대상 연합 봉사활동, 제주문화탐방 등을 통해 양국 해군 간의 우호협력 관계를 증진하고 한국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