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제주관광 콘텐츠의 다양화 및 지역민과의 교감을 통한 관광객의 높은 만족도 창출 및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자 농·산·어촌 연계 반나절 관광프로그램인 ‘팜팜버스(Farm&Family Bus) 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 ‘팜팜버스(Farm&Family Bus) 프로그램’은 제주의 농·산·어촌(Farm)에서 가족단위(Family)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관광콘텐츠를 엮은 반나절 프로그램으로, 명도암 참살이마을, 낙천아홉굿마을, 예래생태마을, 신흥2리 동백마을 등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개발·운영중에 있다. 

 ‘팜팜버스 프로그램’은 시범운영 단계인 지난해에는 4개마을을 대상으로 총 7회 운영되었으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 및 도민 350여명이 참가하여 조기 완판 및 운영일정 추가 등 관광객들의 높은 호응도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더 나아가 이색적인 제주관광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이에 오는 4.8(토)일 1회차를 시작으로 기존 4개 마을(명도암 참살이마을, 낙천아홉굿마을, 예래생태마을, 신흥2리 동백마을)과 신규마을 1개소를 대상으로 ‘팜팜버스 프로그램’ 시즌 2가 확대 시행 될 예정이다. 팜팜버스 프로그램은 제주관광 오픈마켓인 탐나오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오픈 당일인 3.28(화)에 이미 세 개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신청이 매진되는 등 도민 및 관광객 대상 높은 관심도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 도관광협회 관계자에 따른 ‘1·2·3차 융복합 관광상품의 자립화를 위하여 팜팜버스 프로그램과 제주도의 특성을 활용한 힐링, 치유 관련 웰니스 콘텐츠와의 융복합을 통한 지속적인 상품 업그레이드로 차별성을 확보해 나갈 뿐만 아니라, 도내 여행업계와의 협업을 통한 농어촌 관광콘텐츠의 여행상품화를 적극 지원하여 관광업계-농어촌 간 윈윈(win-win) 할수 있는 구조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팜팜버스 프로그램 4월부터 10월까지 3주 간격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일정 안내는 제주여행 오픈마켓 탐나오(www.tamnao.com)에서 가능하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