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권역재활병원 (원장 조기호)은 국립재활원(원장 이성재)과 함께 하는 지역사회중심재활교육 ‘제주특별자치도 중심으로『보조기기와 CBR』지역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2017 지역사회중심재활교육’은 ‘2015년 1기 교육에 이어 세 번째 실시되는 교육으로, 오는 21일(금) 실시된다.

교육 대상은 제주지역 중심으로 제주지역 보건소, 복지관, 보조기기센터, 의료재활 시설 등의 재활사업 담당자, 재활사업 업무 종사자 관계기관 직원 등이다.

제주권역재활병원 공공재활의료팀에서는 매년 제주특별자치도와 국립재활원 후원으로 ‘지역사회중심재활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교육을 받기 위해 서울까지 찾아가는 교육생들의 시간적·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통하여 ‘재활 치료 중심, 재활 연구 중심 병원’으로 초석을 다지고 있다.

제주권역재활병원 조기호 원장은 “제주특별자치도와 국립재활원의 적극적 후원으로 매년 제주에서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제주지역 재활사업 실무자들이 장애인 재활의 중요성과 개념을 정립하여 장애인 재활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17년 지역사회중심재활교육’에 참여를 원할 경우, 제주권역재활병원 공공재활의료팀(064-730-912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