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곶자왈사람들(상임대표 김광식)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사회 취약계층 힐링 프로그램인 “곶자왈, 책으로 만나고 걸으며 힐링하고” 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외된 지역주민에게 열악한 조건을 딛고 큰 숲으로 성장한 곶자왈을 보며 삶의 용기와 지혜를 생각하며 위안을 얻을 수 있는 힐링 체험과 제주의 대표적인 자연자원인 곶자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곶자왈 도서 <제주, 곶자왈(2015, 저자 김효철·송시태·김대신, 기획 사단법인 곶자왈사람들)> 보급 사업을 무료로 추진한다.

곶자왈에 대한 생태체험활동 및 도서보급을 통해 곶자왈의 가치와 곶자왈을 보호해야하는 이유를 알아보고 생태놀이를 통한 생태감수성 키우기 및 버려지는 것을 이용한 자원재순환 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의 사회공헌사업 기금으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도서 구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한경곶자왈 매입을 위한 2억 모으기’에 기부된다. 지난해 5월 곶자왈 국민신탁 사이트 2호 후보지로 한경곶자왈이 선정됐고, 2017년 2월까지 약 1억2천만 원의 기금이 모였으며 올해 12월까지 ‘2억 모으기’가 추진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곶자왈사람들 홈페이지(http://www.gotjawal.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