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다온테크(daontech, 대표: 김윤혁)는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제주도 관광정보 제공사이트인 제주프라이스(www.jejuprice.com)를 최근 오픈했다.

제주프라이스는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와 실시간 결제사이트이지만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관광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제주관광의 추세가 20~30대의 젊은 층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방문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나, 어디로 어떻게 여행해야 되는지 망설이게 된다. 제주프라이스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제주도 여행 관련 블로그 약 9만여개를 분석하여 관광지별, 음식점별 순위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특허 출원 중인 “자동여행코스”는 관광객들이 자신의 제주도 여행코스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자동여행코스”는 출발지,경유지,도착지를 입력하면 최단 코스상에서 순위가 높은 관광지로 코스를 자동으로 구성해 준다.   (http://www.jejuprice.com/pages/travel_plan/travel_plan.php)

* 출발지-제주공항, 도착지-해비치호텔 선택시 자동으로 여행코스 생성 화면

또한 제주프라이스 관게자는 "제주도 방문 관광객들에게 보다 품질 높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