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 관광관 연회장에서 제주관광대학교 내외국인  학생 및 관계자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외국인 유학생을 윈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생생윈윈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 및 만남의 시간을 실시했다.

생생윈윈 프로젝트에서 ‘생생’은 學生–學生, ‘윈윈’은 WIN WIN”에서 따온 것으로 학생간 교류를 통해 함께 윈윈하고자 함을 의미하며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학생 간 1:1로 언어 및 문화교류을 통해 상호간 외국어 학습뿐만 아니라 외국인 유학생 생활안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계획한 외국인 유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총 39개팀으로 구성된 참가 학생들은 앞으로 매월 주어지는 각종 미션을 수행을 통해 교류 및 상호학습을 진행하여 활동보고서를 제출하고 대학은 활동내용을 평가하여 우수팀들에게는 포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설명을 위핸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제주관광대학교 한울빛 총학생회에서 행사 지원을 나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처음 만나 어색한 점을 금새 없애고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했다.

한 참가학생의 말에 따르면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멘토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성장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