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센터장 유영신)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성종)과 19일 10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와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꿈을 찾는 아이들과 꿈을 키우는 어른들의 만남’을 주제로 학생들의 진로 마인드를 함양하고, 사회적경제의 핵심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 MOU체결(사회적경제와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한 협약서 교환) ▲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한 논의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연말까지 총 10회에 걸쳐 지역 내 유‧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대화와 토론을 통해 사람책의 삶의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에게 사람책과의 만남,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의 기초이해 뿐 아니라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기관과의 소통을 확대하여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에도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휴먼라이브러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들과 만남과 소통의 장으로 확산하면서 지역사회에 사회적경제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함께 더불어 잘 살아가는 지역건설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