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원 지사와 더불어민주당 사이에 벌써부터 신경전이 시작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최근 원희룡 도지사의 청와대와의 합의를 언급하는 내용을 두고 "선고용 치적행보"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도당은 22일 최근 원희룡 지사의 제주공약 행보와 관련해 논평을 내고 "문재인 정부의 제주공약 추진과 관련해 원희룡 지사의 연이은 언론플레이는 내년 지방선거를 의식한 치적 행보"라며 "오직 말뿐인 수준이며 진정성이 의심된다"고 밝혔다.
 
도당은 지난 15일 원지사가 강정마을 구상권 철회를 위해 청와대에 건의문을 올리기로 합의했다는 언급에 대해 "확인 결과 공식적인 차원에서 논의된 것이 아니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설령 합의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과연 공개적으로 그 절차를 공표하고 추진할 사안인지 의심스럽다"고 덧붙였다.
 
한편 4.3 배보상문제를 언급한 일도 "성급하고 안일했다"고 지적했다.
 
지난 21일 원 지사가 4.3희생자 유족들에게 개별적인 배보상이 이뤄질 것이라는 내용을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논의했다고 밝힌바있다.
 
이에 도당은 "국회의원 시절 12년동안 한번도 4.3위령제에 참석한 적도 없는 정치인이 비용까지 금액까지 제시하는 등 진정성이 다가오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도당은 "원 지사는 오라단지 개발, 행복주택과 제2공항 주민 갈등 등 안으로 쌓인 현안에 대해서는 주민소통보다 강행을 우선하고 있다"며 "밖으로는 대통령 공약을 자신의 치적쌓기 행보로 이용하는 듯한 도지사에게 안타까울 뿐"이라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