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이마트 제주권역(제주점,신제주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는 신제주에 위치한 이마트 신제주점(점장 류상하)에서 5월의 산타 선물 구입을 진행했다.

이번 선물 구입은 지난 5월 도내 사회복지기관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원편지를 접수 받은 후 이마트 제주권역에서 아이들을 위한 선물 구입비용을 후원해준 금액으로 진행이 되었다.

선물 구입에 참여한 아이들은 자신이 적은 선물 내용을 직접 고르고 구입을 한다는 것에 많은 즐거움을 느꼈고, 이렇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전달했다.

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강경화) 소속 그린실버11기노인자원봉사클럽(대표 강순애)은 6월 호국의 달을 맞아 제주시 충혼묘지를 방문해 호국영령을 위로하고 안장된 묘지와 주변 환경정비, 기념비 청소활동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그린실버클럽은 본 연합회 부설 노인대학원 11기 졸업생으로 구성된 클럽으로 2012년부터 노인자원봉사클럽으로 정식 인준되어 매월 효사랑요양원과 제주시 오일장 문화광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제주공항 상주기관 연합 봉사단은 8일 용담2동 월성마을을 방문해 마을 환경개선 사업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주민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가졌다. 기부금은 지역 주민들의 문패, 우체통, 태극기 설치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마을주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공항 상주기관 연합 봉사단 대표로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덕산, 제주국제공항항공사운영위원회, ㈜제주은행, ㈜신한은행 등 각 기관장 및 대표가 함께했다.

 

지난 13일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 존셈봉사회(회장 강은숙)가 ‘혼자사는 어르신, 시원한 여름 만들기 선풍기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존셈봉사회 창단 1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개최한 바자회 수익금 전액과 회원들의 십시일반 모금한 기금으로 마련 되었으며, 제주시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를 통해 저소득 어르신 60명에게 지원된다.


한편,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의 사내 봉사동아리인 ‘신화나눔봉사단’(이하 신나봉사단)은 지난 17일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 내도동 알작지 해변에서 괭생이모자반을 수거하는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