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장애인연맹(이하 제주DPI)이 국제영화제에 참여할 장애인인권 영화를 찾는다.
 
▲제주DPI는 2017 제주국제장애인인권영화제에 출품할 공모하고 있다. 위의 사진은 2016년에 열린 제주국제장애인인권영화제 현장의 모습@사진출처 제주DPI
제주DPI 제주국제장애인인권영화제조직위원회(위원장 양용석)에서는 '2017 제주국제장애인인권영화제'에 참여할 작품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DPI는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기회균등 실현'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국제장애인단체이다.
 
장애인의 인권을 다룬 영상으로 장르에는 제한이 없으며, 5분 이상의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이면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6월 20일부터 7월30일까지로 시상 내역은 대상1명, 최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등이다.
 
이번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등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됨은 물론 영화제 기간 항공권, 숙박권 등 경비가 지원된다.
 
출품신청서는 제주DPI홈페이지(www.jejudpi.or.kr)나 한국DPI홈페이지(www.dpikorea.or.kr)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제출 작품은 5분 이상 분량의 영화작품으로, 신청자는 108p 해상도와 DVD 이상의 화질로 파일을 포맷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제주DPI에서는 영화를 통해 장애인인권의 문제를 대중에게 바로 알려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없애기 위한 인식전환의 일환으로 2000년부터 매년 장애인인권영화제를 개최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영화제 명칭을 ‘제주국제장애인인권영화제’로 변경하여 국내는 물론 국외의 작품도 상영함으로써 해외의 장애인 관련 영상물 전파에도 앞장서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