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정의당 전국동시당직선거 결과 정의당 제주도당 위원장에 김대원 후보가 당선됐다. 부위원장에는 김경은, 김대용, 김우용 후보가 당선되어 2년의 임기 동안 제주도당을 이끌게 되었다.
 
▲왼쪽부터 김대원 정의당 도당 위원장 당선자, 김경은·김대용·김우용 부위원장 당선자
정의당 도당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온라인투표와 10일 현장투표를 통해 전체 유권자수 330명 중 236명이 투표하여 71.5%의 투표율을 보였다.
 
경선으로 치룬 제주도당 위원장 선거는 김대원 후보가 60.1%의 지지를 받아, 39.9%를 득표한 고성효 후보를 크게 앞질러서 당선됐다.
 
김대원 위원장은 (사)대한안경사협회 제주도안경사회장을 맡고 있으며, 직접 자영업일을 하면서 정당활동도 함께 맡아왔다. 
 
한편 찬반투표로 진행된 부위원장 선거에서는 김경은(찬성 85.4%), 김대용(찬성 83.4%), 김우용(찬성 93.3%) 후보가 당선되었다.
 
따라서 이들 지도부들이 앞으로 2년간 정의당 도당을 맡으면서, 내년 지방선거를 치르게 될 중대한 임무를 맡게 됐다.
 
김대원 정의당 제주도당 위원장 당선자는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편하고 따뜻한 진보정당이 되겠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도의회에 진출하여 도민 여러분과 함께 행복한 제주를 만들겠다.” 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