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미디어 테마파크가 오는 15일 제주에 개장한다.

(주)아라홀딩스가 투자운영하는 ‘포레스트 판타지아’(forestfantasia.com)가 서귀포시 안덕면 제주조각공원에 마련됐다.

야간에 펼쳐지는 ‘포레스트 판타지아’는 최첨단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국내 최초 초대형 오브제 일루미네이션 아트와 특수조명 및 음향이 어우러져 그 동안 해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새로운 볼거리를 제주에 선보인다.

주간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반까지이며, 야간 관람시간은 오후 6시 반부터 밤 12시까지 진행되며, 하절기에는 새벽 1시까지 운영된다.

관람객이 숲을 산책하며 오감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포레스트 판타지아’는 테마파크 곳곳에 40여 개의 일루미네이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 특히 총 길이 40m에 이르는 순록무리와 범고래, 바오밥 나무 등은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제주의 야경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레스트 판타지아’는 사업비 약 110억 규모의 초대형 프로젝트로 오브제 일루미네이션 아트에 사용된 LED 개수만 약 3000만 개에 이른다.

또한 테마파크 곳곳에는 400여 대의 투광기, 환경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1천여 대의 특수조명, 120여 개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어 제주에서 가장 화려한 야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한편 ‘포레스트 판타지아’는 자연과 인간의 조화라는 주제에 맞게 모든 전시물에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세계적인 고래 보호 기구인 WDC(Whale andDolphin Conservation)를 후원한다.

장선형 (주)아라홀딩스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3년간 노력했다"며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을 선사하며 제주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제작기획 및 연출을 맡은 (주)센소비스타의 윤정헌 총감독은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의 콜라보레이션인 포레스트 판타지아는 기술적으로나 예술적으로나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개념의 테마파크가 되기에 충분하다"며 "앞으로 ‘포레스트 판타지아’를 시작으로 각지역의 특징을 살린 신개념 미디어 테마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말했다.

‘포레스트 판타지아’는 지난 2달간의 프리뷰 기간을 마치고 오는 7월 15일 정식 오픈한다. 
 
오픈 전 7월 14일까지 30% 할인, 제주도민은 50%할인 혜택이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