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미술관(관장 김준기)은 제주비엔날레 사전프로그램인 「아트올레 : 구좌」를 7월 15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제주시 구좌읍 일원에서 개최한다.

제주비엔날레 아트올레는 예술가의 작업실을 중심으로 제주도 곳곳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고 그 가치를 공유하는 투어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제주비엔날레의 다양한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로 열리는 이 행사는 문화예술의 섬 제주도의 예술가들과 도민,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답사이자 강연이며, 새로운 만남과 토론이 열리는 따뜻한 소통의 장이다. 금년 3월부터 매월 1회 이상 도내 곳곳으로 찾아가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예술가의 작업실을 새로운 시선으로 재발견하는 시간이다.

이번 행사는 제주시 구좌읍 중산간에 소재한 작가의 예술공간을 방문하고 이어서 김녕리 마을이 예술로 변화된 결과를돌아보는 자리이다.

「아트올레 : 구좌」투어에서는 먼저 덕천리에 위치한 박금옥 작가의 예술공간인 아트창고를 방문하여 박금옥 작가의 예술철학과 작품세계에 관하여 듣고 작가의 예술공간이 마을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들어본다. 김녕리 김녕금속예술벽화마을에서는 작가 프로젝트팀이 한적한 어촌마을에 미술로서 준 변화와 현재 어떻게 유지되고 있는지 살펴보면서 생활공간 안의 예술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작가의 예술공간과 작가들이 변화시킨 마을을 탐방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비엔날레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4-710-427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