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 이하 제주도)는 서귀포의료원장의 임기가 오는 29일자로 완료됨에 따라 2일부터 16일까지 보름간 차기원장 공개모집 절차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의료원장 자격요건 ▲전공의 수련병원 및 지방의료원에서 진료과장 이상으로 4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의사면허 취득 후 10년 이상의 의료경력이 있는 사람, ▲보건·의료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사람, ▲병원경영의 전문가 또는 경영분야의 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 등이다.

서귀포의료원장에 응모하고자 할 경우에는 소정 양식에 의한 지원서, 경력증명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및 자격증(면허증) 사본 등을 작성하여 접수기간인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보건건강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임 의료원 원장의 접수가 완료되면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응모자들 중 의료원 운영에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에 대한 심사를 거쳐 2배수 이상(최소 2명 이상)을 추천하면 도지사가 임명한다.

이와 관련해 제주도는 지난 7월 18일 서귀포의료원 추천 4명,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추천 1명, 도지사 추천 2명 등 총 7명으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위원회의 운영기간은 신임 의료원장 임명까지다.

서귀포의료원장 모집 공모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은 공고문 등 자세한 사항을 제주도와 서귀포의료원 및 제주도 의사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무순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원장 공모와 관련하여 의료원 운영에 탁월한 식견과 능력이 있는 분들이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