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경훈)은 도내의 유망한 청년예술가를 선정하여 창작활동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7 청년유망예술가육성지원 사업의 공모와 심사를 진행했다. 18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행정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4명을 선정하였다.

청년유망예술가육성지원사업은 성장기에 있는 청년예술가가 외부 조건에 구애 받지 않고, 작품활동에 매진 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대한 요구에 힘입어 마련한 사업이다. 경쟁력 있는 유망예술가를 발굴하여,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성장을 도와, 이를 통해 국제화 경쟁력을 확보하는 단계로 나아가게끔 하는 것이 본 사업의 목적이다.

청년예술가 지원사업의 지원방향은 크게 세가지로 재정적 지원, 활동지원, 홍보지원이다. 재정적지원은 월별보고서(활동결과보고서 및내달 활동계획서)를 근거로 하여 9월~12월까지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지원은 각 분야 전문가를 통한 지역문화예술계 진입에 실질적 조언 및 도움을 지원한다. 홍보지원은 예술가 프로필, 창작스토리, 작품정보에 대한 내용을 담은 청년예술가 아카이빙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 할 예정이다.

재단에서는 본 사업을 통하여 도내문화예술계 발전의 토대형성하고, 예술가의 자립성 강화를 통해 지역문화 활성화 역할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바이다.

한편, 지원선정자 결과는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및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림 2017청년유망예술가육성지원사업 선정자 박주우 작품 [고립 90x116cm Acrylic on canvas 2015]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