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고 미술치료연구소(대표이은주)는 제주시 동광로에 위치한 갤러리카페다리에서 「Inner Peace-내면의 평화」展을 4일(월)∼16일(토) 2주간 제주도내 작가들로 구성해 회화, 도예, 공예 등 작가들의 내면세계를 풀어낸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 타이틀에서 볼 수 있듯이 창작활동의 중심에서 내면의 접촉을 작업의 주된 테마로 하는 작가들 위주로 구성하였다. 「Inner Peace-내면의 평화」 전시는 ‘내 안의 나’와 마주하는 시간을 통해 내면의 평화를 구현하고자 하는 작가들의 내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전시가 될 것이다.

전시를 기획하게 된 의도는 ‘참 삶’,‘나 다움’등 심신의 안정을 얻기 위한 사람들의 관심과 노력들이 다양해지는 가운데, 자아성찰적 물음과 창작을 통한 예술의 치유성을 작품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일상에서의 작은 평화를 공유하고 교감하는데 있다.

미술치유적인 힘인 내면화 작업의 창조성을 경험하는 워크숍도 준비되어 있다. 전시 마지막 날인 16일(토) 갤러리 카페 다리에서 ‘이마고 미술치료연구소’ 미술치료사들과 함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만다라 미술치유 작업을 소개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전시 참여 작가는 도예가 강혜경씨를 비롯해서 닥종이 인형 작업의 소빈, 제주에 정착해 작품 활동으로 구도의 길을 걷고 계신 여리 스님, 파스텔을 비비고 문지르며 색과 질료 안에서 내면을 탐색하는 장수영, 리안, 사비나 여섯 작가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갤러리카페다리(제주시 동광로 1길 2, 064/ 726-2662)

당신은 부처님이에요/143×74/영담한지에 혼합물감/여리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