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위원회는 도내 일반인을 대상으로 영상제작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영상미디어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키로 했다.

이번 개설하게 된 교육과정인 조명기술교육은 제주시에 있는 제주영상미디어센터에서, 다큐멘터리 제작교육과정은 서귀포시에 있는 서귀포영상미디어센터에서 각각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조명기술 교육과목은 조명철학, 효과조명 및 혼합조명 등 기초조명 이론과 조명설계 및 설치, 현장조명 등으로 현장에서 직접 기술을 터득할 수 있게 영상 제작 실무에 필요한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짜여져 있다.

다큐멘터리 제작교육과목은 영상기획 및 구성, HD촬영 장비를 활용한 촬영기법과 다큐멘터리 편집과 영상 후반작업 등으로 편성해 교육생이 흥미롭게 직접 다큐멘터리를 제작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이 교육과정 강사진은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 잘 알려진 영상제작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초보자도 알기 쉽게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명기술과정은 9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5일동안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제주영상미디어센터에서 실시되며, 다큐멘터리 제작교육은 오는 9월 21일부터 9월 28일까지 8일동안 오후1시부터 6시까지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에서 실시하게 된다.

특히 조명기술 교육과정 전에는 주흥종 감독을 모시고 영화 현장과 조명에 대한 특별한 강연이 마련되었으며, 다큐멘터리 제작교육과정 후에는 다큐멘터리 영화<이중섭의 눈>을 제작한 김희철 감독을 모시고 다큐멘터리 영화제작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특별한 강연도 마련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영상 제작에 흥미와 열정을 가진 영상 콘텐츠 제작에 이해가 있는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으로 각각 15명을 선발하게 되며, 교육비는 제주영상위원회에서 일부 보조가 되고, 수강생은 3만원을 부담하게 된다.

접수는 홈페이지(www.jejumedia.com)에서 관련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조명교육 담당자 jejuyesman@naver.com / 다큐멘터리 제작교육 담당자 hadogenzz@gmail.com) 이나 팩스(064-727-7900)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영상미디어센터 064-735-0612 또는 서귀포영상미디어센터 064-738-78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