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19일 오전 본점 4층 대강당에서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8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제주은행이 19일 오전 본점 대강당에서 48주년 창립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 제주은행

제주은행은 지난 1969년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주도민의 손으로 설립한 지방은행으로, 최근 제주의 양호한 성장환경과 안정적인 경영기조 로 높은 자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제주은행은 ICT투자, 콜센터, BPR 등 내부 인프라 개선과 비대면 금융서비스 ‘j-Bank’ 등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면서 대고객 경쟁력을 강화해가고 있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사랑상품권’과 ‘제주通(통)카드’ 업무 등을 통해 제주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 힘쓰고 있으며, 대중교통체계 개편에 따른 교통복지카드 도입을 위해 교통복지카드 발급을 지원했다.

▲이동대 제주은행장

한편, ‘제주사잇돌대출’ 등 금융소외계층의 금융지원, 전 직원으로 구성된 ‘제은 봉사단’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은행의 역할에도 충실하고 있다.

이동대 은행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48년간 제주은행을 지켜주신 도민께 감사한다”며 인사를 전했다.

또한 이 은행장은 ‘대나무를 그리기 전에 이미 마음속에는 완성된 대나무를 품어야 한다’는 흉유성죽(胸有成竹)의 고사성어를 소개하며 ▲고객기반 확충 ▲일하는 문화의 혁신을 통한 조직 몰입도 제고 ▲지역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의 실천 등을 강조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