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작은도서관협회(회장 장동훈)는 오는 3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라도서관 시청각실과 야외마당에서 “2017 작은도서관 책잔치-친구해요! 작은도서관”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를 위한 공연과 작은음악회를 비롯하여 작가 초청강연회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사전접수로 진행하는 어린이 북(book)공연은 마임이스트 고재경과 버블아저씨 오쿠다 마사시의 콜라보무대로 오전 10시부터 80분간 즐겁고 유쾌한 <마임콘서트>를 준비했다. 이어서 노형꿈틀작은도서관의 울랄라통기타 연주단이 ‘책이 있는 풍경’이라는 주제로 작은음악회를 연다.

올 해 초청강연회는 『야성의 사랑학』 저자 목수정 작가이다. 12년째 프랑스 파리에서 글을 쓰고 번역하는 작가는 ‘기쁨을 주는 타자와 연대하라’는 주체로 150분간 제주도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도내 26개 작은도서관에서 준비한 자연과학책 구글 카드보드 VR 만들기, 블록으로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미니북 키링만들기, 다육이심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분홍토끼의 추억, 즐거운 한가위 전통놀이 즐기기 등의 참여마당도 준비되어있다.

장동훈 협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 책을 매개로 즐거운 시간을 만끽하고, 책읽기 좋은 계절을 맞아 집 앞의 작은도서관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문의=제주특별자치도작은도서관협회 ☎(064)713-2727, smlib.jeju.kr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