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에는 애월중학교 과학동아리(해망과학반, 3학년 이우석외 14명)에서 주사랑요양원(애월소재)을 방문하여 석고방향제 만들기를 하며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한나 교사는 “석고방향제를 만들며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고 방향제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학생들이 준비한 과학적원리를 전달하며 재능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어르신들께는 어린 학생들의 재롱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사)대한제과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회장 김철곤)에서는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필수)에 ‘사랑의 빵 500개’를 후원했다. 회원 10여 명이 자비를 들여 정성껏 구운 ‘사랑의 빵’은 우리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 및 재가 장애인에게 전달하였다.

김철곤 회장 등 회원 일동은 한 해 두 세 차례에 걸쳐 따뜻한 마음을 담은 빵을 직접 구워 도내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베푸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 및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제봉사기구인 국제로타리3662지구 제주무궁화로타리클럽(회장 남미숙)은 지난 5일 노인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봉사협약을 맺은 김녕소망요양원(원장 고경애)을 방문했다. 남미숙 회장이 손수 준비한 전복죽과 클럽 회원인 김남이씨가 마련한 오메기떡을 간식으로 80여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했고 미용봉사도 이뤄졌다.

사)베.사.모복지장학회 (이사장:양종현)회원들은 11일 추석명절을 맞아 제주시 일도이동주민센터(동장: 고광철) 및 유수암리 노인회관, 표선면 노인회관, 저소득층 가정에 쌀10kg 100포와 화장지 30롤 50팩, 라면 50박스를 전달했다.

제주 건협 어머니사랑 봉사단(단장 정순덕)에서는 지난 14일(목) 중증장애인 수용시설인 제주애덕의집을 방문하여 시설 이용자들과 함께 나들이 봉사활동 시간을 가졌다.

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단체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