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강석봉, 이하 제주발달센터)는 22일 제주발달센터 회의실에서 2017년도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전영록 운영위원장을 비롯 10여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지역 발달장애인 지원체계 구축 및 효율적 사업추진 기반 마련을 위해 ▲제주발달센터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및 운영 방향 ▲상반기 사업추진 실적보고 ▲제주도 발달장애인 종합기본계획 수립 제안 등의 논의가 진행됐다.

전영록 위원장은 “우리지역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당사자 중심의 사업수행의 기반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 해달라”고 당부했다.

강석봉 제주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우리 지역사회의 삶의 주체가 되고, 당당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당사자 및 가족의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당사자에게 적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성된 제주발달센터 운영위원회는 ▲발달장애인 지원정책과 사업 개발, 평가에 관한 사항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 활동 및 지원에 관한 사항 ▲개인별지원계획 모니터링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한편, 제주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난해 12월 개소하여, 도내 3,500여 명의 발달장애인을 위한 전문상담을 통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피해 또는 가해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를 위한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