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초등학교(교장 김영미)는 14일(토)에 학교 운동장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책축제 『책과 함께 손잡고 떠나는 세계 여행』을 개최한다.

학부모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책축제는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책을 읽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책들을 읽어 보자는 취지 아래 열리는 이번 책축제는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대륙으로 나뉘어 각 대륙과 관련된 다양한 읽을거리 및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4개 부스로 구성된 독서마당에서는 각 대륙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책 읽기, 독서 퀴즈, 각 나라의 민속 의상 색칠하기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7개의 부스로 구성된 체험 마당에서는 클레이 연필꽂이 만들기, 인디언 팔찌 만들기, 책갈피 만들고 각 나라의 언어로 인사 말 알아보기, 페이스페인팅, 가방 만들기, 전통놀이 한마당 등의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2개의 부스로 구성된 부대행사로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떡볶이 먹기, 학부모 들을 위한 파우치 만들기 등이 있다.

부인순 교감은 "대부분의 학교 책축제가 학교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열리는 경우가 많은데 본교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책축제를 개최하여 학교와 지역주민들간의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이러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