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지속성장형 스마트관광 생태계 구축을 위한 ‘개방형 스마트관광 서비스 플랫폼(jstp.jejutour.go.kr)’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활용 App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관광 플랫폼 활용 App개발 지원사업 기업 지원 공모는 오는 10월 23일까지 실시하며, IT·SW관련 중소기업 또는 Start-up기업이면 신청가능하다.

본 사업 과제는 스마트 관광 서비스 플랫폼(jstp.jejutour.go.kr)에 등록되어 있는 비콘정보를 활용하거나, 신규 비콘 설치를 통한 App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공급자에 의한 App개발 뿐만아니라 수요자가 요구하는 App개발도 지원한다.

지원대상에 선정된 기업에 한에서는 최대 50백만원까지 차등 지원할 예정이며, 총 지원금 규모는 140백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전국의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확보한 많은 IT·SW, Startup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jejutp.or.kr) 또는 제주산업정보서비스(biz.jejutp.or.kr)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주산업정보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노희섭 ICT융합담당관)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제주지역 스마트관광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으로 수익창출형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국내외 관광객에 다양한 스마트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