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국회의원

청소년들의 아침 결식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의 건강 보호를 위한 결식률 감소 및 쌀 소비 촉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되었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서귀포시)은 11월 9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농림축산식품부,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와공동으로 청소년 아침 결식률 감소와 쌀 소비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우리 국민의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1985(128.1kg)에서 2016(61.9kg)으로 30여년 만에 절반으로 줄어들었다이는 젊은 층을 위주로 아침을 거르는 식습관이 굳어진 것도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우리나라 초등학생의 19%, 중학생의 29.6%, 고등학생의 30.1%가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청소년기의 아침결식은 학습능력 저하 뿐만 아니라 평생습관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기 아침밥 먹기와 바른 식습관형성을 통한 건강증진, 우리 쌀 소비 확대와 연계할 수 있는 학교 아침밥 지원 사업의 가능성을 진단하고효과적인 정책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에서는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강재헌 교수가 "아침식사와 청소년의 건강", 식생활교육서울국민네트워크 정해랑 상임대표가 "학교 아침밥 지원사례와 확대를 위한 정책과제"와 관련된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진 본 토론회에서는 최영찬 서울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했다.

 

위성곤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미래인재인 아이들의 건강도 지키고 쌀소비도 촉진할 수 있는 생산적인 정책대안이 도출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