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언 교수

제주대학교 차기 총장에 1순위 후보자에 송석언(60)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선출됐다.

송 교수는 23일 실시된 제10대 총장임용 후보자 선거에서 3차 결선 투표 끝에 유효투표(환산표) 572표중 362표(63.3%)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송 교수와 함께 결선투표에 나선 강성하(58)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는 210표(36.7%)를 얻어 2순위 후보자가 됐다.

두 후보자는 대학 연구윤리검증을 거쳐 교육부에 총장 임용후보자로 추천되며 교육부는 추천된 후보자에 대해 교육공무원 인사위원회를 열어 심의해 제청하게 되고 이를 토대로 대통령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지난 8월 부산대에서 열린 '故고현철 교수 2주기 추도식'에서 “앞으로 국립대 총장 선출에 있어서 대학 자율권을 보장하겠다.

대학이 선정해 추천한 후보자에 대해서는 대학 구성원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는 방식으로 정부 인사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어 인사 검증에서 문제가 없는 한 1순위 후보자가 차기 총장으로 임명될 것으로 제주대 총장임용추천위원회는 보고 있다.

이번 선거에는 최종 선출된 두 후보자를 비롯해 이남호(57, 화학ㆍ코스메틱스학과)ㆍ김철수(61, 전산통계학과) 교수 등 4명이 출마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