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김장나눔 행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제주도민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며 제주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는 12일 제주시자원봉사센터 앞마당에서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제주개발공사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협의회 제주시지회(지회장 김영희)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공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제주삼다수봉사대를 비롯해 자원봉사협의회 소속 봉사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임직원 등 200여명이 동참했다.

이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4만3000kg의 김장김치를 손수 담근 뒤 도내 4300가구 등 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추운 겨울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직원들과 함께 봉사에 나선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이 평소 경영철학으로 가지고 있던 ‘김치론’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오 사장의 ‘김치론’은 소금에 절인 배추에 각종 양념이 더해지고 숙성 기간을 거쳐야 풍부하고 깊은 맛을 내는 김치가 완성되듯이 임직원들의 역량이 집중돼야 시너지를 창출해 공사가 글로벌 창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 사장은 이날 “제주도민의 기업인 저희 제주개발공사에서는 매년 사랑의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 있다”면서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눔과 배려의 행복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JPDC는 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저소득 가구에 명절 차례상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내 취약계층에 감귤주스를 무상으로 공급하는 나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JPDC는 사회공헌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자치부 주관 '2016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기관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글로벌경영협회에서 주최한 '글로벌경영대상' 사회공헌 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