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새마을금고, 사랑의 물품 기부

호남새마을금고 사랑의 물품 기탁식

호남새마을금고(이사장 김용석)는 지난 13일 호남새마을금고 주차장에서 ‘소외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20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 1200포기와 쌀 4500kg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했다.

이날 행사는 호남새마을금고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개된 것으로, 김장김치와 쌀은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으로 전달됐다.

김용석 이사장은 “겨울나기 밑반찬으로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새마을금고는 지난해 12월에도 25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와 쌀을 전달한 바 있다.


한림초등학교 학생일동, 고사리손으로 십시일반 모은 성금 전달

한림초등학교학생일동 성금 기탁식

한림초등학교(교장 김진선) 학생일동(학생회장 정지윤)은 지난 12일 초등학교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5만9330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에 걸쳐 한림초등학교 전교 어린이회가 매일 아침 중앙현관에서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웃돕기 성금 모금을 펼쳐 마련한 것이다.

한림초등학교 전교 어린이회 학생들은 행사 준비 기간 동안 직접 홍보 포스터를 작성하고 모금함, 크리스마스트리, 사랑의 나무 등을 만들어 학생들이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정지윤 학생회장은 “학생들과 함께 모은 돈으로 아픈 사람들을 도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