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제주 김민열 점장(사진상 좌측)이 신광초등학교 박종익 교장(사진상 우측)에게 신광 초등학교 발전기금 기증판을 전달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주(주)(법인장 김주남)와 신광초등학교(교장 박종익)는 1월 27일 학교 시설확충과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 활동을 위한 학교 발전 기금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 하였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은 신광초등학교 졸업식을 겸하여 신임 롯데면세점 김민열 제주점장과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었다.

롯데면세점과 신광초등학교는 교내 낡은 교육 시설 보수와 교육자재 구입을 위한 학교발전기금 후원과 등하교 시간에 전문 교통안전도우미 파견하는 내용을 골자로 2015년 12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인연을 이어 오고 있다. 이외에도 롯데면세점은 제주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2014년 12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서귀포 삼성여고 장학금 후원, 소외지역 아동센터에 도서관 개관 지원, 장애학생 특수 보조 인력 지원 사업, 도내 특성화고등학교 지원 사업 등을 위한 후원 사업을 진행해온 바 있다.

이 날 후원전달식을 주최한 김주남 법인장은 “등굣길 교통 봉사 활동을 참가할 때 마다 희망을 가득 품은 어린학생들의 두 눈을 보며 제주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한 의지를 다지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 제주는 제주 현지 법인으로써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