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 리조트관 전경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시작한 제주신화월드가 제주도 내 문화예술 지원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제주신화월드는 제주도민 후원 계획의 일환으로 도내 예술 지원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우선 제주 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도내 예술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소개할 수 있는 연중 상설 전시 및 아트 페스티벌을 지원하게 된다.

연중 상설 전시는 사진이나 그림 등 제주 작가가 창작한 작품을 제주신화월드 내 연회장 복도 또는 고객들이 접근 가능한 공간에 상시 전시하게 된다. 제주 아트 페스티벌은 연 2회 개최한다.

제주도 출신 공연가들의 작품을 올리거나 작가들의 작품을 집중 전시하는 등 특정 기간에 페스티벌 형태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특히 제주신화월드는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가 증대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충족시켜줄 프로그램이나 재원 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역사회 기여 차원에서 기획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도 제주신화월드는 도내 고교생들의 자발적 문화 모임인 ‘청년모닥치기’ 회원들을 대상으로 리조트 시설 투어를 실시했다.

현행 관련법에서도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각종 활동시설이나 청소년 문화활동 프로그램, 청소년 지도자 등을 위한 시책을 수립 및 시행토록 규정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도 이에 부응해 자체적으로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문화예술 감수성 및 자기이해증진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특히 제주신화월드는 제주도 내 유관기관과 협력체제를 구축, 효과를 극대화하기로 하고,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는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제주신화월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제주도 내 문화예술 진흥에도 앞장서 나가겠다”면서 “특히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균형 잡힌 발달 성장을 이뤄 지역사회를 견인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