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제주카페박람회, 제주카페스타(JEJU CAFESTA)가 오는 3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된다. 
▲사진출처 숨비페어스 페이스북
 
작년 2월에 이어 두번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에는 커피, 원두, 디저트, 주류, 카페 창업 관련 아이템,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컨셉을 가진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제주수제맥주, 제주제품홍보관, 로스터리카페,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을 만날 수 있는 특별존과 본 박람회 참가사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B2B 매칭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한, 국제팀바리스타챔피언십(International Team Barista Championship; ITBC), 마스터 커핑 제주예선, K-Cafe Tour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접목하여 커피와 문화를 잇는 페스티벌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이번에 처음으로 제주에서 개최되는 국제팀바리스타대회(ITBC)는 2인 1조 방식으로 진행되는 경기로, 바리스타들의 팀워크를 공고히 하고, 국내외 바리스타들의 교류 협력 기회를 마련됐다. 본 대회는 국제팀바리스타대회(ITBC)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며 월간 커피앤티와 ㈜숨비페어스에서 주관, 제주 삼다수가 공식 후원한다. 
 
또한, 국내 최대의 생두유통회사 지에스씨인터내셔날㈜에서 주최하는 커핑 대회 GSC COFFEE MASTER도 2015년 1회를 시작으로 2018년 처음 제주에서 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커피의 맛과 향 그리고 로스팅, 블랜딩, 추출법 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주 예선전은 3월 1일 제주카페스타 대회장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2월 9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한편, 제주카페스타는 제주의 카페 97곳을 선정, 서포터즈카페로 지정하여 제주 카페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울러 서포터즈카페 중 10곳 이상을 방문하고 제주카페스타 관람 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서포터즈카페는 행사홈페이지(https://www.jejucafeshow.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제주 로컬 푸드를 맛볼 수 있는 카페투어프로그램 K-CAFE TOUR도 운영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 제주의 카페 산업의 현황을 보여주는 동시에 제주를 여행할 수 있는 투어 상품으로 꾸려진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기간동안 ‘제주감성문화축제’가 마련돼 제주카페스타 제주제품홍보관, 제주 수제 맥주, 로스터리 카페,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도 구성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