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선거
구좌읍·우도면 선거구 예비후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원이 재선 도전에 나선다. 김 의원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4일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하여 제주시 구좌읍·우도면 선거구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경학 예비후보는 “4.3 70주년 희생자 추념식 등의 일정으로 인해 예비후보 등록을 미뤘었다. 구좌읍과 우도면 지역주민의 선택과 기대 속에 지난 4년 동안 최선을 다해왔다. 나름의 성과도 있었지만 아직 해야 할 일들이 너무도 많음을 절감하고 있다. 더 일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 지난 의정활동의 경험과 검증된 역량으로 구좌읍과 우도면은 물론 제주 발전을 위해 온 몸을 불사르겠다.”면서 각오를 다졌다.

김경학 예비후보는 지역 공약으로 중앙로를 경유(제주대병원, 제주대학교 방향)하는 버스노선 신설, 제성로 조기착공 및 비자림로 확포장 등 기간 인프라 확충, 가칭)동부 시민체육센터 설립, 노인대학 설치 등 어르신 복지체계 강화, 여성농업인 쉼터 설치, 해녀 및 수산어업분야 지원확대,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 지원, 물 산업 성장기반 강화, 우도정주어항 건설 등을 약속했다.

또 김 예비후보는 "제도개선을 통한 자기결정권 강화, 제2공항•강정민군복합형관광미항 등의 갈등문제 해결, 읍면동 및 행정시 조정 등 행정구조 개편, 환경보존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도민합의 도출 및 제도화, 교통과 상•하수도•생활환경분야 등 도민생활과 밀접한 현안 문제 해결, 1차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확대 및 제도 개선, 더불어 살아가는 제주를 만들기 위한 제주형 복지체계 마련 등의 제주현안에 대한 정책을 고민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학 예비후보는 “언제나 ‘우리 경학이’, ‘우리 도의원’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하여 왔다고 생각한다. 언제나 현장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도민과 함께 제주의 오늘과 내일을 위해 일할 준비가 되어있다. 다시 한 번 일 할 기회를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경학 예비후보는 우수의정대상, 카메라기자회 선정 올해의 의원상. 우수조례상, 동료의원 및 공직자가 선정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의원상, 6급 이하 공직자자 선정한 존경하는 우수도의원상, 장애인정책 우수의원상 등을 받았다.

한편 김경학 예비후보는 오는 4월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