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이번 경선 과정의 부당함을 이유로 경선 재심의를 신청했다. 더민주의 제주도지사 경선 논란이 여전히 이어지는 분위기다.

김우남 예비후보측은 17일 오후 3시경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에 이번 경선의 재심의를 신청했다고 전했다. 

이같은 재심의는 지난 12일 김우남 예비후보가 제기했던 권리당원 명부의 불법유출과 관련된 의혹에 관한 건이다. 당시 중앙당 선관위는 선거인명부가 불법유출된 것이 아니라고 판단해, 경선을 그대로 진행했다. 

고유기 김우남 캠프 대변인은 <제주투데이>와의 전화통화에서 "이번 선거가 당원 명부 유출에 따른 불공정한 경선이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고 대변인은 "경선 전에 김 후보가 밝혔듯 당의 방침을 따르되 사즉생의 각오로 하기로 임하겠다고 했으니 당원과 도민의 선택에 따른 경선 결과는 수용한다"고 말했다. 다만, 고 대변인은 "진실은 끝까지 밝히겠다고 했으니, 진실을 밝힐 수단이 이같은 제도적 절차밖에 없기 때문에 진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고 대변인은 "이 문제는 당의 기강과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도당은 물론이고 지역 국회의원도 나서야 한다"며 "문 후보도 증거가 빈약하다거나 관련성 없다고 대응할 게 아니라 당의 중대한 사태가 발생했으니 적극적으로 진실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같은 김 후보의 강경한 태도에 문대림 후보는 17일 오전에 개최할 예정이었던 기자회견을 취소했다. 

송종훈 문대림 캠프 대변인은 "아직까지 문 후보가 김우남 후보를 만나지 못하고 있으며 대화도 못하고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하지만 송 대변인은 "어째 되었든 모두 함께 가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으리라 희망한다"며 앞으로의 향후 진행상황을 지켜보고 향후 일정을 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경선 재심의가 진행됨에 따라 더민주는 당헌의 공직선거 규정에 따라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를 열고 재심사 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를 최고위원회에 보고하게 된다. 만일 김 후보의 재심의가 받아들여지게 되면 중앙당은 후보교체나 재선거를 실시할 수도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