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더 나아가 창업을 하고자 하는 시민들을 지원하는 ‘클낭 프로젝트’의 아이디어 공모전 ‘클낭 위키’가 시작됐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제주사경센터)는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클낭 위키’을 지난 16일부터 오는 5월 18일까지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클낭 위키는' 공식 웹사이트(www.keulnang.org)에 접속한 뒤 등록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는 5월 18일까지 진행되고 올라온 아이디어는 댓글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받아 아이디어를 완성해 나아가는 위키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 결과는 5월 23일 발표될 예정이며, 선발된 총 8팀에게는 각 아이디어당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기준은 ▲혁신성, ▲지역기반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성장가능성 등 5가지를 기준으로 진행하며, 온라인 자문단 점수 60%에 시민심사(댓글+좋아요) 환산점수 40% 등으로 평가된다.

또한, 5월 21일부터는 이러한 지역사회 문제를 비즈니스 모델과 연결시켜 창업하고자 하는 소셜벤처의 창업을 지원하는 ‘클낭 챌린지’도 시작된다. 클낭 챌린지 선발을 통해 최종 선발된 4개팀은 1,500만원 상당의 창업비용을 지원받는다. 최종 선발되지 못한 다른 팀에게도 전문가 자문 및 전문창업교육의 기회가 주어진다. 

클낭 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사경센터와 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하며, 접수 및 문의는 클낭 프로젝트 홈페이지(www.keulnang.org)와 064-724-0165 또는 페이스북(facebook.com/keulnang)에 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