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를 맞아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제주선관위)가 후보 정보 및 5대 공약 등의 공개시기를 발표했다.

제주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의 후보자에 대한 공개대상과 시기, 방법 등을 15일 밝혔다. 아울러 제주선관위는 유권자의 희망공약 모음집도 제작해 배포하고 본격적인 정책선거를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제주선관위는 제주도지사와 제주도교육감 후보의 경우 후보등록이 수리됨과 동시에 지체없이 후보자의 인적사항과 공개대상서류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반면 제주도의회 의원과 교육위원의 경우 후보자 인적사항은 즉시 공개하되, 공개대상서류는 5월 26일인 등록마감일 다음날부터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도지사와 교육감 후보의 5대 공약은 5월 28일에 공개되며, 선거공보는 6월 4일부터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한편 선거에 참여하는 중앙당의 경우는 정당 10대공약을 5월 16일에 발표하게 된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접수된 전국 유권자들의 희망공약 811건을 분석해, 내용과 형식 요건을 갖춘 150건을 선정해 <유권자 희망공약 모음집>을 E-book으로 제작했다고 알렸다.

이에 제주선관위는 이 모음집으로 선관위 홈페이지에 올렸다며, 많은 유권자와 후보들의 열람을 당부했다. 모음집에 수록되지 않은 희망공약들은 홈페이지 내 '우리동네 공약제안' 코너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