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경제인들의 여성기업 청렴서약식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회장 양은정)는 24일부터 이틀간 제주시 호텔난타 제주에서 '2018년 제주지회 역량강화 워크샵'을 개최했다.

'여성경제인의 힘! 제주의 희망'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 양은정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신뢰있는 여성기업! 청렴한 여성기업! 바로 내일의 희망'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청렴서약식을 통해 △법과 원칙 준수 △반부패경영 및 책임성 강화 △갑질 문화개선 △공정하고 투명한 제도 위한 노력 등 정부 5개년 반부패 종합계획을 토대로 여성기업인으로서 부정, 부패 없는 청렴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강한 의지를 다졌다.

양은정 회장을 비롯한 100여명의 회원들은 청렴서약서 낭독과 함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지역 경제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작지만 강한기업, 건강한 조직문화가 깃든 알찬 기업으로 나갈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았다.

또한 이번 워크샵에서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무경 회장의 '협회 발자취'에 대한 특강과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일자리국 김현민 국장의 '2018년 중소기업 및 여성기업 시책' 그리고 한국건강증진연구소 김남진 대표의 '여성최고 리더들의 1% 다른 건강 습관'이란 주제의 강의도 진행됐다.

전국 여성경제인들과 도내 관광업계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는 『여성지원에 관한법률 제 13조』에 의거 여성경제인의 기업활동 촉진과 공동 이익증진을 위해 대통령령으로 설립된 특수법인이다.

서울본부와 전국 16개지회로 구성됐으며 현재 2천 5백여명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제주지회는 200여명의 회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24일부터 이틀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회장 양은정)는 '2018년 제주지회 역량강화 워크샵'을 개최했다.

반부패․청렴 서약서

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으로서 정부의 부정부패 척결에 적극 동참하며 아래의 청렴과제 실천에 솔선수범할 것을 서약합니다.

하나, 나는 법과 원칙을 준수하며 청렴한 사회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가 되어 국가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나는 직무와 관련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주변으로부터 청렴성을 의심받을 만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

하나, 나는 공정한 업무수행에 장애가 되는 부당한 업무지시, 알선․청탁을 근절하고, 갑질문화를 개선하는 등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선다.

하나, 나는 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철저히 배제하기 위한 공정하고 투명한 제도를 마련하는 등 건강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2018년 5월 24일  한 국 여 성 경 제 인 협 회 제주 지 회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